[200717] 육군-육군협회 정책협의회

 20년 전반기 육군 – 육군협회 정책협의회

 

 ’20년 전반기 정책협의회는 육군협회 3대 회장단이 임명되고 처음 실시되었다.

육군에서는 서욱 육군참모총장과 각 처부장들이 참가하였으며 협회는 권오성 협회장과 임직원이 참가, 육군회관에서 진행되었다. 원래 회의 명칭이 정책간담회였으나 정책협의회로 명칭을 변경하고 실질적인 정책협의가 제기되도록 하였다.

 

 이날 주된 토의 과제는 육군협회 권혁신 사무총장 주도로 육군 정책구현을 위한 공동협력 및 대응체계 구축, 육군 정책에 관한 연구지원 및 대외협력체계 강화, 코로나19 계기 장병-육군가족 간 단절감 해소를 위한 인터넷 방송, 예비군 관리체계를 활용한 국민과 소통 및 협력체계 구축 등 4가지 과제를 선정하여 육군협회의 정체성을 반영한 육군정책을 구현하기 위한 주제를 육군에 제시하고 육군은 각 처부에서 과제별 실행방안을 구체화하여 제기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였다. 토의 후에 민·군 협력의료 서비스 발전 방안을 김진석 행복가정연구소 소장이, 전역장병 일자리 창출을 위한 협력방안은 공선욱 알바천국 대표가, 지상무기 특성을 고려한 무기체계 획득관리 발전방향은 KIDA 이상경박사가 4가지 본 주제를 보완하기 위한 세미나로 진행되었다.

 

 맺음 말씀을 통해 권오성 회장은 예비역이라는 노하우가 육군발전을 위해 활용되고, 그로 인해 육군의 발전에 보탬이 된다면 오늘 협의회는 큰 의미가 있다하였으며 서욱 총장은 제기된 주제들이 그동안 총장을 하면서 가장 어렵게 생각하고 헤쳐 나가야할 분야들이어서 너무나 감사하게 생각하며 각 부실은 과제별로 추진해 가면서 그때그때 준비되는 대로 협회와 함께 진행사항을 공유하며 실질적인 추진이 되어야 겠다고 강조하였다.

KakaoTalk_20200717_151424804_02.jpg

KakaoTalk_20200717_151458293_02.jpg

 

게시글이 어떠셨나요?



다른 이모티콘을 한번 더 클릭하시면 수정됩니다.
화살표TOP